센텐스 스피크 시리즈 전 과정 : 6개월
센텐스 1 과정 : 2개월, 교재 2권(주 3회, 1회 1.5 hr / 주 2회, 1회 2 hr / 주 5회, 1회 1 hr 기준)
센텐스 2 과정 : 2개월, 교재 2권(주 3회, 1회 1.5 hr / 주 2회, 1회 2 hr / 주 5회, 1회 1 hr 기준)
센텐스 3 과정 : 2개월, 교재 2권(주 3회, 1회 1.5 hr / 주 2회, 1회 2 hr / 주 5회, 1회 1 hr 기준)
Unit | 1 | 2 | 3 | 4 |
---|---|---|---|---|
title | a/and/at/ be/can |
did/down/ for/go/he |
I/in/is/ little/look |
not/now/ one/said/see |
Unit | 1 | 2 | 3 | |
---|---|---|---|---|
title | she/so/that/ the/there |
they/this/ to/up/we |
what/whrere/ with/you/my |
Unit | 1 | 2 | 3 | 4 |
---|---|---|---|---|
title | all/am/as/ but/could |
cut/don’t/ drink/do/get |
eat/fall/fast/ fly/found |
give/gave/goes/ going/have |
Unit | 1 | 2 | 3 | |
---|---|---|---|---|
title | had/her/him/ his/hot |
hurt/if/ into/of/on |
out/some/was/ today/together |
Unit | 1 | 2 | 3 | 4 |
---|---|---|---|---|
title | about/again/ always/around/ask |
because/been/ before/better/best |
both/bring/buy/ carry/clean |
does/done/draw/ eight/every |
Unit | 1 | 2 | 3 | |
---|---|---|---|---|
title | live/many/much/ never/off |
only/or/over/ pick/pull |
then/them/when/ think/try |
교재 1권 | Mon | Tue | Wed | Thr | Fri |
---|---|---|---|---|---|
Week 1 (unit1) |
a (day1) |
and (day2) |
at (day3) |
be (day4) |
can (day5) |
Week 2 (unit2) |
did (day6) |
down (day7) |
for (day8) |
go (day9) |
he (day10) |
Week 3 (unit3) |
i (day11) |
in (day12) |
is (day13) |
little (day14) |
look (day15) |
Week 4 (unit4) |
not (day16) |
now (day17) |
one (day18) |
said (day19) |
see (day20) |
교재 1권 | Mon | Tue | Wed | Thr | Fri |
---|---|---|---|---|---|
Week 1 (unit1) |
a /and (day1,2) |
- | at/be (day3,4) |
- | can Dialogue/Storybook (day5) |
Week 2 (unit2) |
did/down (day6,7) |
- | for/go (day8,9) |
- | he Dialogue/Storybook (day10) |
Week 3 (unit3) |
i/in (day11,12) |
- | is/little (day13,14) |
- | look Dialogue/Storybook (day15) |
Week 4 (unit4) |
not/now (day16,17) |
- | one/said (day18,19) |
- | see Dialogue/Storybook (day20) |
교재 1권 | Mon | Tue | Wed | Thr | Fri |
---|---|---|---|---|---|
Week 1 (unit1) |
- | a/and/at (day1,2,3) |
- | be/can Dialogue/Storybook (day4,5) |
- |
Week 2 (unit2) |
- | did/down/for (day6,7,8) |
- | go/he Dialogue/Storybook (day9,10) |
- |
Week 3 (unit3) |
- | i/in/is (day11,12,13) |
- | little/look Dialogue/Storybook (day14,15) |
- |
Week 4 (unit4) |
- | not/now/one (day16,17,18) |
- | said/see Dialogue/Storybook (day19,20) |
- |
로보잉글리쉬는 학습 프로그램인 로보잉글리쉬 온라인 학습과 제공해 드리는 트레이닝 교재를 활용하여 티칭을 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로보잉글리쉬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디지털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은 트레이닝 교재를 활용하여 수업에 참여합니다.
학원에서는 디지털 강의를 하기 위하여 별도의 디지털 강의 도구(인터넷 연결된 컴퓨터 및 모니터, 디지털 전자칠판, 빔프로젝터 등 모두 가능)를 준비합니다.
원생은 로보잉글리쉬 교재를 준비합니다.
현재 수업하시는 형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디지털 강의 모니터를 보고 원생들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형태가 좋으나 기존의 학원의 수업형태를 그대로 하셔도 됩니다.
원생은 원에서 배운 내용 그대로를 집에서 원생의 고유의 아이디를 활용하여 로보 학습 프로그램에 접속 복습 학습을 진행합니다. 각 원생별로 강의 진도와 가정학습 진도가 동일하기 때문에 숙제를 내주고 확인하기가 편리하며, 반복 학습을 가정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학습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수업을 시작하면 선생님은 원생에게 오늘 학습해야 할 어휘를 미리 알려줍니다. 어휘가 나오면 바로 한 번씩 따라서 발음하게끔 합니다. 아래의 화면과 같이 교재에 있는 필수 어휘(단어, 문장)가 차례로 보이며 어휘 음성과 함께 한글 번역까지 지원합니다.
간략한 어휘 설명이 끝나면 로보 크러쉬 게임을 선생님은 할 수 있습니다.(필요 없을 시 스킵 가능)
크러쉬 게임을 활용하여 오늘 배울 어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그림과 함께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게임은 학생 한 명을 지정하거나 선생님이 학생에게 물어보면서 그림을 보고 영어로 그림에 해당하는 어휘를 말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면 됩니다. 다시 하기 기능으로 학생별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원생은 강사로부터 교습된 사이트워드를 배우고 교재에 있는 문장을 강사와 함께 두 번씩 읽도록 한다.
반복 횟수 : 2회 이상
원생은 강사와 함께 혹은 원생 개별적으로 강사가 보여주는 전자 칠판을 활용하여 사이트워드 문장에 있는 단어를 익히도록 한다.
단어를 듣고 따라 읽으며 학습한다.
강사는 사이트워드에 필요한 단어를 퀴즈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점검합니다.
단어를 듣게 한 후 선생님이 해당 단어에 대한 추가 설명을 다시 하면서 학생을 지정하여 퀴즈를 풀거나 강사가 학생을 참여시켜서 퀴즈를 풀게 합니다.
퀴즈의 결과를 보고 정답과 오답 수를 확인한 후 Retry를 활용하여 반복 학습을 진행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or 모든 정답을 맞힐 때까지 반복함.
원생은 강사로부터 교습된 어휘 단어를 교재를 활용하여 쓰기 학습을 하며 배워야 할 사이트워드 단어와 문장을 교재에 반복하여 쓰고 말하는 학습을 한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강사는 사이트워드 문장의 이해를 위하여 교재를 활용하여 각 문장의 Unscramble를 통해 문장의 구조를 설명하며 원생에게 언스크램블&롸이팅 학습을 지도한다.
강사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이해시키고 하단의 Make your own sentence.를 활용하여 원생 스스로 문장을 만들도록 하고 발표시킨다.
원생은 강사로부터 교습된 사이트워드 문장에 대한 언스크램학습을 교재를 활용하여 그 교재에 반복하여 필기 학습을 한다.
반복 횟수 : 2회 이상
마지막 Make your own sentence.부분은 배운 사이트워드를 활용하여 원생이 생각한 새로운 사이트워드 문장을 필기하고 발표한다.
강사는 교재를 통해 익힌 사이트워드 문장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원생과 함께 사이트워드 문장 학습을 지도합니다.
문장을 듣게 한 후 강사가 해당 문장에 대한 추가 설명을 다시 하면서 학생을 지정하여 답을 풀거나 강사가 학생을 참여시켜서 문제를 풀게 합니다.
하단의 prev를 활용하여 반복 학습을 진행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강사는 사이트워드 문장에 사용된 단어 그림을 활용하여 사이트워드 문장을 연상시키게 하는 학습을 지도합니다.
강사는 사이트워드 문장에 사용된 단어를 말하고 사이트워드 문장을 원생에게 말하게 하는 학습을 진행하여 학습을 지도합니다.
원생은 강사로부터 주어진 단어 그림을 활용하여 앞서 배운 해당하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연관해서 말합니다.
원생은 주어진 단어 그림에 해당하는 단어 어휘를 교재에 필기하고 해당하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말하며 학습을 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강사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그림을 보면서 문장을 만드는 학습을 지도합니다.
각 그림을 보고 설명해 주며 앞서 익혔던 해당하는 문장들을 원생이 직접 필기하면서 문장을 완성하게 합니다.
원생은 강사로부터 주어진 문장 그림을 활용하여 앞서 배운 해당하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연관해서 말합니다.
원생은 주어진 문장 그림에 해당하는 문장을 교재에 필기하고 해당하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말하며 학습을 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강사는 교재를 통해 익힌 사이트워드 문장을 퀴즈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점검합니다.
단어를 듣게 한 후 선생님이 해당 단어에 대한 추가 설명을 다시 하면서 학생을 지정하여 퀴즈를 풀거나 강사가 학생을 참여시켜서 퀴즈를 풀게 합니다.
퀴즈의 결과를 보고 정답과 오답 수를 확인한 후 Retry를 활용하여 반복 학습을 진행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or 모든 정답을 맞힐 때까지 반복함.
강사는 오늘 익힌 단어와 문장을 활용하여 원생에게 흥미를 주기 위한 퍼즐 게임 및 동영상으로 오늘의 미션 학습 단어를 만들 수 있는 센드 어 메시지 기능, 오늘 학습을 완료하면 원생과 같이 리워드를 받는 다양한 액티비티로 학습의 동기 부여와 함께 재미있는 학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강사는 오늘 익힌 단어 및 문장을 연상할 수 있는 그림 퍼즐을 원생과 같이 게임을 하도록 한다.
이때 될 수 있으면 영어로 게임 전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한글을 사용하지 않는다.
강사는 오늘 익힌 핵심 사이트워드 문장을 동영상으로 녹화하여 원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도록 한다.
동영상은 1개만 녹화됨으로 되도록이면 원생 한 명이 아니라 원생 전체가 같이 화면에 나오도록 녹화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동영상은 다시 하기 버튼으로 다시 녹화할 수 있다.
동영상은 플레이 버튼으로 동영상 녹화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은 공유 버튼으로 동영상을 컴퓨터에 녹화 또는 공유할 수 있다.
강사는 오늘 익힌 단어와 문장을 활용한 동영상 스토리 북 학습을 지도합니다.
동영상 스토리 북은 3~4개의 그림 삽화와 함께 오늘 배운 학습 단어를 활용하여 확장된 문장을 삽화를 통해 설명하여 확장된 문장 학습을 하게 해줍니다.
강사는 스토리 북을 원생과 같이 숙지하기 위하여 동영상 스토리 북을 같이 보도록 한다.
원생과 같이 먼저 동영상 스토리 북을 보고 강사는 학습할 문장과 삽화를 통해 원생에게 설명을 하도록 한다.
설명을 마친 후에 원생과 같이 스토리 북을 보고 따라 읽게 하는 참여 학습을 진행한다.
강사는 원생에게 필요한 필수 회화 학습을 지도합니다.
동영상 회화 학습은 해당 원생의 학습 수준에 필요한 생활 회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개의 문장 회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 영어회화에 대한 한글 자막, 영어 자막과 함께 영어 회화를 보고 듣도록 하며, 롤플레이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회화를 보고 원생들과 함께 회화 롤플레잉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강사는 회화 학습을 원생과 같이 숙지하기 위하여 동영상 다이얼로그를 같이 보도록 한다.
원생과 같이 먼저 동영상 다이얼로그를 보고 강사는 학습할 회화와 애니메이션을 통하여 설명을 한 후에 원생과 같이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보고 따라 읽게 하고 롤플레잉 하는 참여 학습을 진행한다.
원생은 집에서 주어진 아이디로 로보 잉글리쉬에 접속하여 배운 학습을 그대로 복습을 하며 숙제를 하게 됩니다.
숙제를 마치게 되면 자동으로 학습내용이 저장되어 숙제 결과를 원생의 학부모 및 강사님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