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처스 가이드 바로가기
First Words Common Words Sentences Read & Speak
Sentences Speak Series 과정
과정 개요
영어 리딩을 준비하기 위하여 배워야 할 필수 사이트워드를 활용하여 단어-이미지-문장-이미지-회화-스토리 등의 학습 액티비티로 필수 사이트워드가 포함된 필수 어휘와 문장을 익히면서 스피킹 학습과 롸이팅 학습을 빌드업 시키는 과정
학습 대상
영어 리딩에 필수인 사이트워드 학습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국내 학습 기준 : 8~11세, 초등 2~4학년)
학습 기간

센텐스 스피크 시리즈 전 과정 : 6개월
센텐스 1 과정 : 2개월, 교재 2권(주 3회, 1회 1.5 hr / 주 2회, 1회 2 hr / 주 5회, 1회 1 hr 기준)
센텐스 2 과정 : 2개월, 교재 2권(주 3회, 1회 1.5 hr / 주 2회, 1회 2 hr / 주 5회, 1회 1 hr 기준)
센텐스 3 과정 : 2개월, 교재 2권(주 3회, 1회 1.5 hr / 주 2회, 1회 2 hr / 주 5회, 1회 1 hr 기준)

학습 교재
센텐스 1 과정 : 2권의 트레이닝 교재
book book
센텐스 1_A
Unit 1 2 3 4
title a/and/at/
be/can
did/down/
for/go/he
I/in/is/
little/look
not/now/
one/said/see
센텐스 1_B
Unit 1 2 3
title she/so/that/
the/there
they/this/
to/up/we
what/whrere/
with/you/my
로보 센텐스 2 과정 : 2권의 트레이닝 교재
book book
센텐스 2_A
Unit 1 2 3 4
title all/am/as/
but/could
cut/don’t/
drink/do/get
eat/fall/fast/
fly/found
give/gave/goes/
going/have
센텐스 2_B
Unit 1 2 3
title had/her/him/
his/hot
hurt/if/
into/of/on
out/some/was/
today/together
로보 센텐스 3 과정 : 2권의 트레이닝 교재
book book
센텐스 3_A
Unit 1 2 3 4
title about/again/
always/around/ask
because/been/
before/better/best
both/bring/buy/
carry/clean
does/done/draw/
eight/every
센텐스 3_B
Unit 1 2 3
title live/many/much/
never/off
only/or/over/
pick/pull
then/them/when/
think/try
수업 진도 캘린더
교재 1권당 수업 캘린더는 1개월 기준으로 주 2, 3, 5회 수업 진도 캘린더는 아래와 같이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 5회 수업(1회 수업 시 1시간 기준)
교재 1권 Mon Tue Wed Thr Fri
Week 1
(unit1)
a
(day1)
and
(day2)
at
(day3)
be
(day4)
can
(day5)
Week 2
(unit2)
did
(day6)
down
(day7)
for
(day8)
go
(day9)
he
(day10)
Week 3
(unit3)
i
(day11)
in
(day12)
is
(day13)
little
(day14)
look
(day15)
Week 4
(unit4)
not
(day16)
now
(day17)
one
(day18)
said
(day19)
see
(day20)
주 3회 수업(1회 수업 시 1.5시간 기준)
교재 1권 Mon Tue Wed Thr Fri
Week 1
(unit1)
a /and
(day1,2)
- at/be
(day3,4)
- can
Dialogue/Storybook
(day5)
Week 2
(unit2)
did/down
(day6,7)
- for/go
(day8,9)
- he
Dialogue/Storybook
(day10)
Week 3
(unit3)
i/in
(day11,12)
- is/little
(day13,14)
- look
Dialogue/Storybook
(day15)
Week 4
(unit4)
not/now
(day16,17)
- one/said
(day18,19)
- see
Dialogue/Storybook
(day20)
주 2회 수업(1회 수업 시 2시간 기준)
교재 1권 Mon Tue Wed Thr Fri
Week 1
(unit1)
- a/and/at
(day1,2,3)
- be/can
Dialogue/Storybook
(day4,5)
-
Week 2
(unit2)
- did/down/for
(day6,7,8)
- go/he
Dialogue/Storybook
(day9,10)
-
Week 3
(unit3)
- i/in/is
(day11,12,13)
- little/look
Dialogue/Storybook
(day14,15)
-
Week 4
(unit4)
- not/now/one
(day16,17,18)
- said/see
Dialogue/Storybook
(day19,20)
-
수업 방식

로보잉글리쉬는 학습 프로그램인 로보잉글리쉬 온라인 학습과 제공해 드리는 트레이닝 교재를 활용하여 티칭을 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로보잉글리쉬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디지털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은 트레이닝 교재를 활용하여 수업에 참여합니다.

수업 준비물

학원에서는 디지털 강의를 하기 위하여 별도의 디지털 강의 도구(인터넷 연결된 컴퓨터 및 모니터, 디지털 전자칠판, 빔프로젝터 등 모두 가능)를 준비합니다.
원생은 로보잉글리쉬 교재를 준비합니다.

수업 형태

현재 수업하시는 형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디지털 강의 모니터를 보고 원생들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형태가 좋으나 기존의 학원의 수업형태를 그대로 하셔도 됩니다.

가정 학습 & 숙제

원생은 원에서 배운 내용 그대로를 집에서 원생의 고유의 아이디를 활용하여 로보 학습 프로그램에 접속 복습 학습을 진행합니다. 각 원생별로 강의 진도와 가정학습 진도가 동일하기 때문에 숙제를 내주고 확인하기가 편리하며, 반복 학습을 가정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학습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학습 프로그램
모든 학습 교재는 학습 프로그램에도 교재로 등록되어 있어 학습 과정과 동일하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ybook
학습 프로그램의 (마이페이지)의 교재 리스트에서 학습 교재별 학습 프로그램 과정을 확인합니다.
프로그램 입장
선생님은 부여받으신 프로그램 아이디로 로보잉글리쉬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입장합니다.
학습 과정 등록 및 학습방 이동 및 진도 확인
프로그램의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교재를 선정한 후 등록합니다.(과정 시리즈 선택 > 교재 선택 > 등록)
bookregister
교재를 선택하시면 학습방으로 이동이 되고 행성으로 이루어진 학습 목록이 보이며 오늘 해야 할 행성을 클릭하면 수업이 시작됩니다.
mybook list word
학습을 마치면 자동으로 학습 목록에서 행성이 활성화(행성 색이 변함)되며 다음 행성으로 노란색 타깃이 바뀌어 수업 진도를 체크합니다.
teacher
티처스 가이드
(로보 사이트워드 시리즈)
본 티처스 가이드는 주 3회시 1회 수업을 기준으로 교재와 프로그램을 동시에 활용하여 강사가 원생을 가르치는 가이드이며 주 2, 5회 수업은 아래 가이드를 바탕으로 위 티칭 캘린더에 제시된 진도 대로 수업하면 됩니다.
Step 01. Today Mission : 오늘의 학습 어휘 설명
book
전자 칠판 학습 : 강사는 전자 칠판을 활용하여 해당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teacher

수업을 시작하면 선생님은 원생에게 오늘 학습해야 할 어휘를 미리 알려줍니다. 어휘가 나오면 바로 한 번씩 따라서 발음하게끔 합니다. 아래의 화면과 같이 교재에 있는 필수 어휘(단어, 문장)가 차례로 보이며 어휘 음성과 함께 한글 번역까지 지원합니다.

word sentence
Step 02. Crush game
book
전자 칠판 학습 : 강사는 전자 칠판을 활용하여 해당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teacher

간략한 어휘 설명이 끝나면 로보 크러쉬 게임을 선생님은 할 수 있습니다.(필요 없을 시 스킵 가능)
크러쉬 게임을 활용하여 오늘 배울 어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그림과 함께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게임은 학생 한 명을 지정하거나 선생님이 학생에게 물어보면서 그림을 보고 영어로 그림에 해당하는 어휘를 말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면 됩니다. 다시 하기 기능으로 학생별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crushstart crushgame crushpop crushresult
Step 03. VOCA 학습 : Let’s Read!
book
교재 학습 : 강사는 오늘 배워야 할 학습 내용을 교재를 통해 설명한 후 프로그램 학습을 진행한다.
book
teacher
강사는 오늘 배워야 할 사이트워드를 활용한 문장을 설명하기 위하여 문장에 사용된 어휘를 설명하고 사이트워드가 쓰이는 원리를 설명하고 문장을 읽게 한다.
student

원생은 강사로부터 교습된 사이트워드를 배우고 교재에 있는 문장을 강사와 함께 두 번씩 읽도록 한다.
반복 횟수 : 2회 이상

book
전자 칠판 학습 : 강사는 전자 칠판을 활용하여 해당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teacher
강사는 교재를 통해 접한 사이트워드 문장에 있는 어휘를 익힐 수 있도록 전자칠판 등을 활용하여 원생과 함께 프로그램 학습을 진행하면서 문장에 해당하는 어휘 학습을 지도한다.
study
student

원생은 강사와 함께 혹은 원생 개별적으로 강사가 보여주는 전자 칠판을 활용하여 사이트워드 문장에 있는 단어를 익히도록 한다.
단어를 듣고 따라 읽으며 학습한다.

study
student
원생은 강사와 함께 혹은 원생 개별적으로 각 단어의 한글 해석을 찾고 단어를 익히는 학습을 한다.
study
student
원생은 강사와 함께 혹은 원생 개별적으로 각 단어의 스펠링을 확인하고 익히는 학습을 하여 단어 학습을 완료한다.
Step 04. VOCA 학습 : O X 퀴즈
book
전자 칠판 학습 : 강사는 전자 칠판을 활용하여 해당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teacher

강사는 사이트워드에 필요한 단어를 퀴즈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점검합니다.
단어를 듣게 한 후 선생님이 해당 단어에 대한 추가 설명을 다시 하면서 학생을 지정하여 퀴즈를 풀거나 강사가 학생을 참여시켜서 퀴즈를 풀게 합니다.
퀴즈의 결과를 보고 정답과 오답 수를 확인한 후 Retry를 활용하여 반복 학습을 진행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or 모든 정답을 맞힐 때까지 반복함.

oxgame oxgamepop oxgameresult
Step 05. Sentence 학습 : Sentence & Say, Unscramble & Write
book
교재 학습 : 강사는 어휘에 대한 쓰기와 말하기 교재 학습을 진행한다.
book
teacher
강사는 프로그램 액티비티를 통해서 익힌 단어를 활용하여 사이트워드 문장을 교재를 활용하여 원생에게 문장을 이용하여 쓰면서 읽는 센텐스&세이 학습을 지도한다.
student

원생은 강사로부터 교습된 어휘 단어를 교재를 활용하여 쓰기 학습을 하며 배워야 할 사이트워드 단어와 문장을 교재에 반복하여 쓰고 말하는 학습을 한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book
teacher

강사는 사이트워드 문장의 이해를 위하여 교재를 활용하여 각 문장의 Unscramble를 통해 문장의 구조를 설명하며 원생에게 언스크램블&롸이팅 학습을 지도한다.

강사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이해시키고 하단의 Make your own sentence.를 활용하여 원생 스스로 문장을 만들도록 하고 발표시킨다.

student

원생은 강사로부터 교습된 사이트워드 문장에 대한 언스크램학습을 교재를 활용하여 그 교재에 반복하여 필기 학습을 한다.
반복 횟수 : 2회 이상

마지막 Make your own sentence.부분은 배운 사이트워드를 활용하여 원생이 생각한 새로운 사이트워드 문장을 필기하고 발표한다.

book
전자 칠판 학습 : 강사는 전자 칠판을 활용하여 해당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teacher

강사는 교재를 통해 익힌 사이트워드 문장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원생과 함께 사이트워드 문장 학습을 지도합니다.
문장을 듣게 한 후 강사가 해당 문장에 대한 추가 설명을 다시 하면서 학생을 지정하여 답을 풀거나 강사가 학생을 참여시켜서 문제를 풀게 합니다.
하단의 prev를 활용하여 반복 학습을 진행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study
student
원생은 강사로부터 교습된 사이트워드 문장을 듣고 따라 한다.
study
student
원생은 문장을 듣고 각 그림을 보면서 교습된 사이트워드에 해당하는 그림을 찾는 문제를 푼다.
study
student
원생은 문장을 듣고 빈칸에 해당하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찾는 문제를 푼다.
study
student
원생은 한글을 보고 사이트워드 문장을 완성시키는 스크램블 학습을 한다.
Step 06. Sentence 학습 : Link and Review, Making a Sentences
book
교재 학습 : 원생은 문장 학습 프로그램을 하기 전에 강사로부터 교재 학습을 진행한다.
book
teacher

강사는 사이트워드 문장에 사용된 단어 그림을 활용하여 사이트워드 문장을 연상시키게 하는 학습을 지도합니다.
강사는 사이트워드 문장에 사용된 단어를 말하고 사이트워드 문장을 원생에게 말하게 하는 학습을 진행하여 학습을 지도합니다.

student

원생은 강사로부터 주어진 단어 그림을 활용하여 앞서 배운 해당하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연관해서 말합니다.
원생은 주어진 단어 그림에 해당하는 단어 어휘를 교재에 필기하고 해당하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말하며 학습을 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book
teacher

강사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그림을 보면서 문장을 만드는 학습을 지도합니다.
각 그림을 보고 설명해 주며 앞서 익혔던 해당하는 문장들을 원생이 직접 필기하면서 문장을 완성하게 합니다.

student

원생은 강사로부터 주어진 문장 그림을 활용하여 앞서 배운 해당하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연관해서 말합니다.
원생은 주어진 문장 그림에 해당하는 문장을 교재에 필기하고 해당하는 사이트워드 문장을 말하며 학습을 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Step 07. Sentence 학습 : O X 퀴즈!
book
전자 칠판 학습 : 강사는 전자 칠판을 활용하여 해당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teacher

강사는 교재를 통해 익힌 사이트워드 문장을 퀴즈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점검합니다.
단어를 듣게 한 후 선생님이 해당 단어에 대한 추가 설명을 다시 하면서 학생을 지정하여 퀴즈를 풀거나 강사가 학생을 참여시켜서 퀴즈를 풀게 합니다.
퀴즈의 결과를 보고 정답과 오답 수를 확인한 후 Retry를 활용하여 반복 학습을 진행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or 모든 정답을 맞힐 때까지 반복함.

oxgame oxgamepop oxgameresult
Step 08. Puzzle game & Send a message!
book
전자 칠판 학습 : 강사는 전자 칠판을 활용하여 해당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teacher

강사는 오늘 익힌 단어와 문장을 활용하여 원생에게 흥미를 주기 위한 퍼즐 게임 및 동영상으로 오늘의 미션 학습 단어를 만들 수 있는 센드 어 메시지 기능, 오늘 학습을 완료하면 원생과 같이 리워드를 받는 다양한 액티비티로 학습의 동기 부여와 함께 재미있는 학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puzzlestart puzzle
teacher

강사는 오늘 익힌 단어 및 문장을 연상할 수 있는 그림 퍼즐을 원생과 같이 게임을 하도록 한다.
이때 될 수 있으면 영어로 게임 전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한글을 사용하지 않는다.

recordfirst recordstart recording video videoshare videosharefinish
teacher

강사는 오늘 익힌 핵심 사이트워드 문장을 동영상으로 녹화하여 원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도록 한다.
동영상은 1개만 녹화됨으로 되도록이면 원생 한 명이 아니라 원생 전체가 같이 화면에 나오도록 녹화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동영상은 다시 하기 버튼으로 다시 녹화할 수 있다.
동영상은 플레이 버튼으로 동영상 녹화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은 공유 버튼으로 동영상을 컴퓨터에 녹화 또는 공유할 수 있다.

Step 9. Story book 학습
teacher

강사는 오늘 익힌 단어와 문장을 활용한 동영상 스토리 북 학습을 지도합니다.
동영상 스토리 북은 3~4개의 그림 삽화와 함께 오늘 배운 학습 단어를 활용하여 확장된 문장을 삽화를 통해 설명하여 확장된 문장 학습을 하게 해줍니다.

storytimestart
teacher

강사는 스토리 북을 원생과 같이 숙지하기 위하여 동영상 스토리 북을 같이 보도록 한다.
원생과 같이 먼저 동영상 스토리 북을 보고 강사는 학습할 문장과 삽화를 통해 원생에게 설명을 하도록 한다.
설명을 마친 후에 원생과 같이 스토리 북을 보고 따라 읽게 하는 참여 학습을 진행한다.

storytime
student
원생은 강사의 지시대로 동영상 스토리 북의 삽화와 한글을 보면서 스토리북의 영어 문장을 듣는다.
storytime
student
원생은 이제 동영상 스토리 북의 삽화와 함께 영어를 보면서 스토리 북의 영어 문장을 듣는다.
storytime
student
원생은 동영상 스토리 북의 삽화와 함께 영어 자막을 보면서 스토리 북의 영어 문장을 듣고 따라 읽는다.
storytimeend
teacher
강사는 원생이 익숙해 질때까지 반복 학습을 진행한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Step 10. Dialogue 학습
teacher

강사는 원생에게 필요한 필수 회화 학습을 지도합니다.
동영상 회화 학습은 해당 원생의 학습 수준에 필요한 생활 회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개의 문장 회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 영어회화에 대한 한글 자막, 영어 자막과 함께 영어 회화를 보고 듣도록 하며, 롤플레이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회화를 보고 원생들과 함께 회화 롤플레잉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dialoguestart
teacher

강사는 회화 학습을 원생과 같이 숙지하기 위하여 동영상 다이얼로그를 같이 보도록 한다.
원생과 같이 먼저 동영상 다이얼로그를 보고 강사는 학습할 회화와 애니메이션을 통하여 설명을 한 후에 원생과 같이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보고 따라 읽게 하고 롤플레잉 하는 참여 학습을 진행한다.

dialogue
student
원생은 강사의 지시대로 동영상 애니메이션 회화와 함께 한글을 보면서 회화 영어 문장을 듣는다.
dialogue
student
원생은 이제 애니메니션의 회화 내용을 보면서 회화 영어 문장을 듣는다.
dialogue
student
원생은 회화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원생들과 혹은 강사와 영어 자막을 보면서 회화 롤플레잉 학습을 한다.
dialogueend
teacher
강사는 각 원생 별로 원생이 익숙해질 때까지 반복 학습을 진행한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Step 11. Reward로 학습 마치기
teacher
강사는 오늘 학습을 완료하면 원생과 같이 리워드를 받는 다양한 액티비티로 학습의 동기 부여와 함께 재미있는 학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rewardsppear item
teacher
강사는 오늘 단어와 문장에 대한 학습을 마치면 리워드를 원생과 같이 받을 수 있다. 오늘의 리워드는 각각 학습마다 다르기 때문에 원생과 같이 참여하여 재미있는 학습을 할 수 있다.
Step 12. 다음 day 학습하기(주 3회 수업은 1회에 2개 day를 학습함)
teacher
강사는 day 1 학습을 완료하면 바로 day 2 학습을 지도한다.(학습 과정은 day1과 동일)
Step 13. 숙제 내기(가정학습)
teacher
강사는 오늘 학습을 완료하면 원생에게 오늘 학습에 대한 내용을 그대로 집에서 숙제로 내도록 합니다.
숙제의 양은 오늘 학습한 진도를 그대로 내주게 되고 원생은 집에서 온라인으로 원생의 아이디로 접속하여 오늘 배운 내용을 그대로 다시 한번 하게 되며 학습량이 원생의 마이페이지에 남게 되어 숙제 확인을 강사는 할 수 있습니다.
list
student

원생은 집에서 주어진 아이디로 로보 잉글리쉬에 접속하여 배운 학습을 그대로 복습을 하며 숙제를 하게 됩니다.
숙제를 마치게 되면 자동으로 학습내용이 저장되어 숙제 결과를 원생의 학부모 및 강사님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