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워드 스피크 시리즈 전 과정 : 6개월
퍼스트 워드 1 과정 : 2개월, 교재 2권(주 3회, 1회 1.5 hr / 주 2회, 1회 2 hr / 주 5회, 1회 1 hr 기준)
퍼스트 워드 2 과정 : 2개월, 교재 2권(주 3회, 1회 1.5 hr / 주 2회, 1회 2 hr / 주 5회, 1회 1 hr 기준)
퍼스트 워드 3 과정 : 2개월, 교재 2권(주 3회, 1회 1.5 hr / 주 2회, 1회 2 hr / 주 5회, 1회 1 hr 기준)
Unit | 1 | 2 | 3 | 4 | |
---|---|---|---|---|---|
title | Aa | Bb | Cc | Dd |
Unit | 1 | 2 | 3 | 4 | |
---|---|---|---|---|---|
title | Ee | Ff | Gg | Hh |
Unit | 1 | 2 | 3 | 4 | 5 |
---|---|---|---|---|---|
title | Ii | Jj | Kk | Ll | Mm |
Unit | 1 | 2 | 3 | 4 | |
---|---|---|---|---|---|
title | Nn | Oo | Pp |
Unit | 1 | 2 | 3 | 4 | 5 |
---|---|---|---|---|---|
title | Rr | Ss | Tt | Uu | Vv |
Unit | 1 | 2 | 3 | 4 | |
---|---|---|---|---|---|
title | Ww | Xx | Yy | Zz |
교재 1권 | Mon | Tue | Wed | Thr | Fri |
---|---|---|---|---|---|
Week 1 (unit1) |
A a _ Voca (day1) |
A a _ Sentence (day1) |
A a _ Voca (day2) |
A a _ Sentence (day2) |
Dialogue / Stoybook Weekly Test |
Week 2 (unit2) |
B b _ Voca (day3) |
B b _ Sentence (day3) |
B b _ Voca (day4) |
B b _ Sentence (day4) |
Dialogue / Stoybook Weekly Test |
Week 3 (unit3) |
C c _ Voca (day5) |
C c _ Sentence (day5) |
C c _ Voca (day6) |
C c_ Sentence (day6) |
Dialogue / Stoybook Weekly Test |
Week 4 (unit4) |
D d _ Voca (day7) |
D d _ Sentence (day7) |
D d _ Voca (day8) |
D d_ Sentence (day8) |
Dialogue / Stoybook Weekly Test |
교재 1권 | Mon | Tue | Wed | Thr | Fri |
---|---|---|---|---|---|
Week 1 (unit1) |
A a _ Voca&Sent (day1) |
- | A a _ Voca&Sent (day2) |
- | Dialogue / Stoybook Weekly Test |
Week 2 (unit2) |
B b _ Voca&Sent (day3) |
- | B b _ Voca&Sent (day4) |
- | Dialogue / Stoybook Weekly Test |
Week 3 (unit3) |
C c _ Voca&Sent (day5) |
- | C c _ Voca&Sent (day6) |
- | Dialogue / Stoybook Weekly Test |
Week 4 (unit4) |
D d _ Voca&Sent (day7) |
- | D d _ Voca&Sent (day8) |
- | Dialogue / Stoybook Weekly Test |
교재 1권 | Mon | Tue | Wed | Thr | Fri |
---|---|---|---|---|---|
Week 1 (unit1) |
- | A a _ Voca&Sent (day1) Dialogue / Storybook |
- | A a _ Voca&Sent (day2) Dialogue / Storybook |
- |
Week 2 (unit2) |
- | B b _ Voca&Sent (day3) Dialogue / Storybook |
- | B b _ Voca&Sent (day4) Dialogue / Storybook |
- |
Week 3 (unit3) |
- | C c _ Voca&Sent (day5) Dialogue / Storybook |
- | C c _ Voca&Sent (day6) Dialogue / Storybook |
- |
Week 4 (unit4) |
- | D d _ Voca&Sent (day7) Dialogue / Storybook |
- | D d _ Voca&Sent (day8) Dialogue / Storybook |
- |
로보잉글리쉬는 학습 프로그램인 로보잉글리쉬 온라인 학습과 제공해 드리는 트레이닝 교재를 활용하여 티칭을 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로보잉글리쉬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디지털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은 트레이닝 교재를 활용하여 수업에 참여합니다.
학원에서는 디지털 강의를 하기 위하여 별도의 디지털 강의 도구(인터넷 연결된 컴퓨터 및 모니터, 디지털 전자칠판, 빔프로젝터 등 모두 가능)를 준비합니다.
원생은 로보잉글리쉬 교재를 준비합니다.
현재 수업하시는 형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디지털 강의 모니터를 보고 원생들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형태가 좋으나 기존의 학원의 수업형태를 그대로 하셔도 됩니다.
원생은 원에서 배운 내용 그대로를 집에서 원생의 고유의 아이디를 활용하여 로보 학습 프로그램에 접속 복습 학습을 진행합니다. 각 원생별로 강의 진도와 가정학습 진도가 동일하기 때문에 숙제를 내주고 확인하기가 편리하며, 반복 학습을 가정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학습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수업을 시작하면 선생님은 원생에게 오늘 학습해야 할 어휘를 미리 알려줍니다. 어휘가 나오면 바로 한 번씩 따라서 발음하게끔 합니다. 아래의 화면과 같이 교재에 있는 알파벳 필수 어휘(단어 6~8개, 문장 6~8개)가 차례로 보이며 어휘 음성과 함께 한글 번역까지 지원합니다.
간략한 어휘 설명이 끝나면 로보 크러쉬 게임을 선생님은 할 수 있습니다.(필요 없을 시 스킵 가능)
크러쉬 게임을 활용하여 오늘 배울 어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그림과 함께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게임은 학생 한 명을 지정하거나 선생님이 학생에게 물어보면서 그림을 보고 영어로 그림에 해당하는 어휘를 말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면 됩니다. 다시 하기 기능으로 학생별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강사는 오늘 배워야 할 학습 알파벳을 활용하여 각 그림을 설명하고 해당하는 단어 학습을 교습 지도함.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단어를 원생과 교재를 보면서 강사가 직접 단어를 한 개씩 읽어주고 따라서 발음하게끔 하여 단어를 숙지하도록 함.
원생은 교재를 통하여 각 그림과 알파벳이 들어간 단어를 강사로부터 듣고 따라 말하는 리슨&리피트 학습함.
반복 횟수 : 5회 이상
알파벳 레터스 음가와 함께 단어와 그림을 활용하여 두 번 듣고 두 번 따라 말하게 함.
따라 읽고 난 후 따라 읽은 단어 음성이 자동 녹음된 후 들려주므로 이를 확인하여 원생들이 듣게 하여 정확한 발음을 알려주도록 한다.
원생은 강사로부터 교습된 어휘 단어를 교재를 활용하여 쓰기 학습을 하며 배워야 할 알파벳을 교재에 반복하여 쓰고 말하는 학습을 한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원생은 강사로부터 교습된 어휘 단어를 교재를 활용하여 그림을 보고 익히 단어 어휘를 맞추고 교재에 반복하여 필기 학습을 한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강사는 교재를 통해 익힌 단어를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단어의 뜻과 단어 리스닝 학습을 지도합니다.
단어를 듣게 한 후 선생님이 해당 단어에 대한 추가 설명을 다시 하면서 학생을 지정하여 답을 풀거나 강사가 학생을 참여시켜서 문제를 풀게 합니다.
하단의 prev를 활용하여 반복 학습을 진행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강사는 어휘 단어의 스펠링 학습을 위하여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습 지도함.
해당 단어를 듣게 한 후 강사가 알파벳을 설명하면서 해당 단어에 대한 뜻과 함께 단어의 스펠을 학습할 수 있도록 원생을 지정하여 답을 풀거나 강사가 학생을 참여시켜서 문제를 풀게 합니다.
하단의 prev를 활용하여 반복 학습을 진행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강사는 교재를 통해 익힌 단어를 퀴즈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점검합니다.
단어를 듣게 한 후 선생님이 해당 단어에 대한 추가 설명을 다시 하면서 학생을 지정하여 퀴즈를 풀거나 강사가 학생을 참여시켜서 퀴즈를 풀게 합니다.
퀴즈의 결과를 보고 정답과 오답 수를 확인한 후 Retry를 활용하여 반복 학습을 진행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or 모든 정답을 맞힐 때까지 반복함.
강사는 프로그램 액티비티를 통해서 익힌 문장을 교재를 통하여 학습하게 합니다.
강사는 배워야 할 문장을 앞서 배운 알파벳 단어를 주의 시키면서 그림을 보고 문장을 이해시켜주어야 합니다.
각 그림을 활용하여 문장을 하나씩 설명하고 문장을 설명을 해주며 읽는 학습을 지도합니다.
원생은 강사로부터 그림과 함께 문장의 뜻을 이해하고 각 문장에서 앞서 배운 알파벳 단어를 활용하여 문장을 읽는 학습을 진행합니다.
강사는 원생이 각 문장을 읽을 수 있도록 교재의 문장을 반복하여 말하는 학습을 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강사는 앞서 교재를 통해 배운 문장을 프로그램을 통하여 익혀야 알파벳을 활용한 문장 학습을 지도합니다.
프로그램에서는 교재에서 배운 알파벳 단어를 통해 배워야 할 단문장을 모두 학습합니다.
먼저, 학습할 문장을 한글과 영문으로 화면을 통하여 보게 하고 문장을 듣게 합니다. 각 문장은 한번 혹은 두 번씩 반복하여 듣게 합니다.
강사는 원생이 문장을 읽을 수 있도록 원생과 함께 혹은 원생을 지정하여 문장을 읽는 학습을 지도합니다.
원생 혹은 강사와 같이 문장을 읽을 수 있고 읽은 문장을 다시 듣게 하여 학습을 지도합니다.
강사는 프로그램 액티비티를 통해서 익힌 문장을 교재를 통하여 학습하게 합니다.
강사는 배워야 할 문장을 앞서 배운 알파벳 단어를 주의 시키면서 그림을 보고 문장을 이해시켜주어야 합니다.
각 그림을 활용하여 문장을 하나씩 설명하고 문장을 설명을 해주며 읽는 학습을 지도합니다.
원생은 강사로부터 그림과 함께 문장의 뜻을 이해하고 각 문장에서 앞서 배운 알파벳 단어를 활용하여 문장을 읽는 학습을 진행합니다.
강사는 원생이 각 문장을 읽을 수 있도록 교재의 문장을 반복하여 말하는 학습을 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강사는 앞서 교재를 통해 배운 문장을 프로그램을 통하여 익혀야 할 알파벳을 활용한 문장 학습을 지도합니다.
프로그램에서는 교재에서 배운 알파벳 단어를 통해 배워야 할 단문장을 모두 학습합니다.
먼저, 학습할 문장을 한글과 영문으로 화면을 통하여 보게 하고 문장을 듣게 합니다. 각 문장은 한번 혹은 두 번씩 반복하여 듣게 합니다.
강사는 교재를 통해 익힌 문장을 퀴즈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점검합니다.
단어를 듣게 한 후 선생님이 해당 단어에 대한 추가 설명을 다시 하면서 학생을 지정하여 퀴즈를 풀거나 강사가 학생을 참여시켜서 퀴즈를 풀게 합니다.
퀴즈의 결과를 보고 정답과 오답수를 확인한 후 Retry를 활용하여 반복 학습을 진행합니다.
반복 횟수 : 3회 이상 or 모든 정답을 맞힐 때까지 반복함.
강사는 오늘 익힌 단어 및 문장을 연상할 수 있는 그림 퍼즐을 원생과 같이 게임을 하도록 한다.
이때 될 수 있으면 영어로 게임 전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한글을 사용하지 않는다.
강사는 오늘 익힌 핵심 알파벳 단어를 동영상으로 녹화하여 원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도록 한다.
동영상은 1개만 녹화됨으로 되도록이면 원생 한 명이 아니라 원생 전체가 같이 화면에 나오도록 녹화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동영상은 다시 하기 버튼으로 다시 녹화할 수 있다.
동영상은 플레이 버튼으로 동영상 녹화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은 공유 버튼으로 동영상을 컴퓨터에 녹화 또는 공유할 수 있다.
강사는 오늘 익힌 단어와 문장을 활용한 동영상 스토리 북 학습을 지도합니다.
동영상 스토리 북은 3~4개의 그림 삽화와 함께 오늘 배운 학습 단어를 활용하여 확장된 문장을 삽화를 통해 설명하여 확장된 문장 학습을 하게 해줍니다.
강사는 스토리 북을 원생과 같이 숙지하기 위하여 동영상 스토리 북을 같이 보도록 한다.
원생과 같이 먼저 동영상 스토리 북을 보고 강사는 학습할 문장과 삽화를 통해 원생에게 설명을 하도록 한다.
설명을 마친 후에 원생과 같이 스토리 북을 보고 따라 읽게 하는 참여 학습을 진행한다.
강사는 원생에게 필요한 필수 회화 학습을 지도합니다.
동영상 회화 학습은 해당 원생의 학습 수준에 필요한 생활 회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개의 문장 회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 영어회화에 대한 한글 자막, 영어 자막과 함께 영어 회화를 보고 듣도록 하며, 롤플레이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회화를 보고 원생들과 함께 회화 롤플레잉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강사는 회화 학습을 원생과 같이 숙지하기 위하여 동영상 다이얼로그를 같이 보도록 한다.
원생과 같이 먼저 동영상 다이얼로그를 보고 강사는 학습할 회화와 애니메이션을 통하여 설명을 한 후에 원생과 같이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보고 따라 읽게 하고 롤플레잉 하는 참여 학습을 진행한다.
원생은 집에서 주어진 아이디로 로보 잉글리쉬에 접속하여 배운 학습을 그대로 복습을 하며 숙제를 하게 됩니다.
숙제를 마치게 되면 자동으로 학습내용이 저장되어 숙제 결과를 원생의 학부모 및 강사님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사는 단원을 마치게 되면 원생에게 알파벳 과정에 학습해야 할 어휘를 테스트하는 학습을 진행한다.
원생은 교재에 있는 테스트 페이지를 활용하여 단원 테스트를 진행하고 강사는 테스트 이후 오답 체크와 함께 학습 피드백을 주어 단원에서 배워야 할 학습을 완료한다.